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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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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용약관

이용약관

횡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이용약관 (2025년 개정)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횡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이 운영하는 사이버 웹사이트(이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복지관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홈페이지"란 복지관이 운영하는 웹사이트로서, 이용자에게 정보 제공, 온라인 신청, 게시판 운영 등 비영리적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을 말합니다.
  •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복지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받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복지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 및 개정)

  • 복지관은 이 약관의 내용과 기관명, 소재지, 연락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의 사항을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 복지관은 관련 법령(「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등)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 복지관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가. 복지관 소식 및 각종 정보 제공
    • 나. 프로그램·행사 온라인 신청 및 접수
    • 다. 게시판, 자료실 운영
    • 라. 기타 복지관이 정하는 서비스
  • 복지관은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 사전에 공지하며,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 복지관은 시스템 점검, 교체, 고장, 통신장애 등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복지관은 천재지변, 정전, 운영상 어려움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가입)

  • 이용자는 복지관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복지관은 신청자의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하나,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
    •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 다.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 시기는 복지관의 승낙 의사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복지관은 즉시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복지관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가.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 나. 타인의 정보나 서비스를 침해한 경우
    • 다. 법령 및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원자격이 상실될 경우 복지관은 사전에 해당 회원에게 소명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복지관은 회원에게 개별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홈페이지 게시판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보호)

  • 복지관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보관기간, 제3자 제공 여부 등은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으며, 복지관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관장 박성길(033-345-7341)

제10조(복지관의 의무)

  • 복지관은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복지관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관리합니다.
  • 복지관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가입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 기재
  • 복지관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지적재산권 침해
  •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
  • 복지관 또는 제3자의 명예 훼손, 업무 방해 행위
  • 음란물, 불법자료, 폭력적 게시물 등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 게시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제1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복지관이 작성한 홈페이지 내 저작물의 저작권은 복지관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복지관의 사전 승인 없이 홈페이지 자료를 무단 복제, 배포, 전송,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게시판에 게시된 글과 자료의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복지관은 필요한 경우 사전 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3조(분쟁 해결)

  • 복지관은 이용자의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성실히 처리합니다.
  • 복지관과 이용자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관할 행정기관 또는 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 절차를 따를 수 있습니다.

제14조(재판권 및 준거법)

  • 복지관과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복지관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본 약관에 따른 분쟁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 부칙

이 약관은 2025년 9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