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소개

  • 인사말
  • 설립및연혁
  • 운영법인
  • 시설현황
  • 조직도
  • 이용안내
  • 이용자권한
  • 권리옹호지침
  • 오시는길
  • Home
  • 복지관소개
  • 이용자권리

이용자권리

오늘보다 더 큰 내일의 행복을 위하여!

따뜻한 희망의 꿈을 찾는 곳, 횡성군장애인복지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고충처리

횡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복지관을 이용 중 발생하는 불편한 부분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소리함

※ 1층 현관에 고객소리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1. 복지관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 있으신가요?
2. 프로그램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 있으신가요?
3. 직원 및 복지관이용자 등에 의해 제기된 이용자 인권에 관한 사항?
4. 그 외에 복지관의 발전을 위해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고객소리함에 알려주세요.

서비스이용자와 복지관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보완하도록 하고 복지관 홈페이지 (www.hsrehab.kr) 커뮤니티 내 자유게시판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횡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인권헌장

오늘보다 더 큰 내일의 행복을 위하여 언제나 함께 있겠습니다.



헌법과 국제연합의 장애인 권리선언의 정신에 따라 장애인의 인권을 보호하고 완전한 사회참여와 평등을 위해 사회환경을 조성하며 장애인의 존엄과 가치를 구현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1. 우리는 이용자의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존중합니다.
1. 우리는 항상 친절한 태도와 미소로 응대합니다.
1. 우리는 이용자의 목소리에 겸손하게 경청합니다.
1. 우리는 지역사회와 연계하고 협력합니다.
1. 우리는 이용자 개인 정보를 소중히 여깁니다.
1. 우리는 투명하고 공정ㆍ신속하게 모든 일을 처리합니다.
1. 우리는 장애로 인하여 차별을 하지 아니하며, 동등한 인격으로 대하겠습니다.
1. 우리는 이용자의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1. 우리는 장애인복지실천을 위해 나의 일처럼 소중하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13년 7월 11일
횡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